고등학교 내신 계산 등급 계산기 산출

고등학교 내신 계산을 하고 등급을 산출하는 계산기



저는 교육과 관련된 분야에서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리고 앞으로 수능을 치르거나 대학을 다시 들어가야 할 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교육과정에서 내신이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는 사실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과 고등학교 내신등급 계산을 하는 방법은 알죠.



직접 계산을 할 필요도 없이 웹 도구 형태로 된 계산기를 쓰면 간단히 고등학교 내신산출이 가능하며 아래 웹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페이지 주소와 구체적인 사용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내신 계산기를 찾고 있었지만 적당한 도구를 선택할 수 없어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신 등급 계산을 도와주는 고등 등급 산출 계산기



깔끔하게 핵심부터 얘기를 하자면 고등학교에서 보는 과목을 대상으로 결괏값을 산출해주는 계산기는 [jumphackers.com]에 있습니다. 고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제가 적어둔 주소를 붙이고 엔터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페이지 로딩이 되면 위쪽에 나열된 카테고리에서 입시정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그리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내신 등급 계산을 선택하면 됩니다.





정확한 메뉴를 눌렀다면 위에 올려둔 이미지와 동일한 내신 계산기가 나올 것입니다. 그럼 내용을 채우고 결과를 산출하면 됩니다. 다만 구성 자체는 간단하지만 채워야 할 항목의 이름이 어려워서 내용을 채워주는 것도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혹시 용어가 어려워서 고등학교의 내신을 산출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위에 올린 이미지를 확인하고 내용을 채워주면 됩니다. 한 번에 여러 고등학교 과목을 대상으로 산출할 수도 있으며 전체적인 결괏값도 확인하고 싶다면 모든 과적을 입력해주는 것이 좋겠죠?





저는 임의로 숫자를 채우고 계산기를 써봤는데 무난하게 등급을 확인해볼 수 있군요. 좌우간 고등학교 내신 계산은 이렇게 하면 됩니다. 비록 계산하는 식을 직접 알려드린 것도 아니고 직접 만든 도구를 공유한 것도 아니었지만 그래도 고등학교 내신등급 계산을 해보고 싶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