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컴퓨터 메인보드가 어떤 것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얘기를 한 번 해볼까 하는데 사실 평소에는 굳이 신경 쓸 필요가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 정보를 찾는 분들이 얼마나 있을지 의심이 되는군요. 그래도 부품의 종류를 체크하는 것은 분명 왕왕 필요한 순간이 있으니 내컴퓨터 메인 보드에 대한 정보를 꼼꼼하게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컴퓨터의 모니터링을 하고 싶은데 방법과 절차를 몰라서 행동으로 옮기지 못 했던 분들이라면 아래 엮은 글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컴퓨터 메인보드의 종류를 체크하는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운영 체제에 따라서 그 방법이 차이가 나지도 않죠. 좌우간 설명을 해보자면 일단은 키보드의 좌측 하단에 있는 창문 모양이 그려진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R'을 함께 눌러줍니다. 그러면 실행 창이 띄워지게 되는데 여기에 'msinfo32.exe'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컴퓨터의 시스템에 대한 정보들이 나열된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시스템 모델, 시스템 종류, 프로세스가 보드와 얽혀있는 정보에 해당합니다. 혹시 다른 방법을 원한다면 실행 창에서 'cmd'를 입력하고 'wmic baseboard get product'를 입력하는 것으로 모델 이름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모니터링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컴퓨터의 부품을 아는 방법도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종류는 역시 cpu-Z가 아닐까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cpuid.com'을 방문해서 좌측에 있는 윈도우라 적힌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으며 실행한 뒤에 상단의 보드라 적힌 탭을 클릭하고 모델의 오른쪽을 살펴보면 이름을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컴퓨터의 부품을 알아볼 것인지는 개인의 선택이지만 저는 컴퓨터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아무런 상관이 없는 얘기지만 모니터링을 할 정도로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wise care'와 'glary utilities'로 최적화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내컴퓨터 메인보드를 체크하는 것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서 찾고 있던 정보와 일치했기를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