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메이커 사진넣기를 진행하는 순서에 대한 정보입니다. 예전에는 전문가의 영역으로만 생각이 되었고 업과 관련이 없는 경우에는 굳이 신경을 쓸 이유와 필요가 없었는데 요즘에는 일상을 화면에 담고 공유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무비메이커 사진 넣기와 같은 비디오 편집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부쩍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비록 이 분야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간단한 내용은 충분히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글을 쓰게 되었으니 필요한 작업이라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비메이커 사진넣기를 하는 것은 사실 별것 없습니다. 그냥 동영상을 추가하는 것과 절차가 동일합니다. 고로 사진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무비에 추가를 하거나 'Ctrl + O'를 누른 후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상단의 홈 탭에서 비디오 및 이미지 추가를 누르면 되죠. 그런데 문제는 동영상의 중간에 이미지를 추가하는 과정이죠? 이 부분은 단순히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는 것으로는 해결을 할 수 없는데 지금부터 해당 작업에 대해서도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이 추가되어 있는 무비에서 우측의 타임라인으로 시선을 옮긴 뒤 사진을 추가하고 싶은 곳을 클릭으로 선택합니다. 이어서 상단의 편집 탭을 선택한 뒤 '분할'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나의 동영상은 두 개로 분리가 되며 그 사이에 사진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앞에서 설명한 방식으로 이미지를 불러온 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잘라낸 곳에 옮겨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동영상에 이미지를 추가하는 작업이 아니라 이미지만 사용을 해서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무비를 쓰는 것보다 알씨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알씨의 경우 이미지로 영상을 제작하는 것에 특화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운로드는 'altools.co.kr/Download/ALSee.aspx'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비와 알씨 중 어떤 것을 쓸 것인지에 대한 선택은 개인의 몫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영상 편집에 대한 정보를 간략히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무비를 쓰는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무비메이커 사진넣기에 대한 내용은 아닐 것이라 예상하지만 항상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 노력을 할 테니 필요할 땐 또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