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목록상자 드롭다운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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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하게 엑셀에서 목록상자와 드롭다운을 만들 수 있는 과정 안내



데이터를 정리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워낙 유명하고 일반적인 툴이라 많은 분들이 사무를 볼 때 당연하게 선택하는 툴이기도 하죠? 다만 아무리 기능이 많다고 하더라도, 제목의 엑셀 목록상자와 같은 기능 활용법을 모르면, 업무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엑셀 드롭다운 목록을 구성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보려고 하는데, 제가 데이터를 엄청 빠르게 능숙하게 정리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을 하나 소개하는 것에 불과하니 엑셀 목록만들기를 해보고 싶을 땐 충분히 참고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엑셀 목록상자에 대해 시작을 해보도록 할게요!



▼ 먼저 데이터가 있는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문서를 실행하는 과정은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 이어서 박스를 추가해주고 싶은 범위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지정을 합니다.



▼ 범위를 지정한 뒤에는 상단의 데이터 탭을 누르고 유효성 검사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 메뉴를 눌러서 추가 화면에 열리면 제한 대상과 체크 항목을 아래 이미지와 동일하게 맞추고, 원본 오른쪽에 있는 셀 선택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이제 원본 데이터가 있는 영역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하고, 좌표를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엔터와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지정해둔 범위에서 하나의 칸을 선택했을 때 삼각형 아이콘이 나올 거예요. 그럼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여담으로 설정 화면에서 모두 지우기를 누르면 기능 해제가 가능해요.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