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새창으로 열기 (2개 따로 생성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안전하게 엑셀에서 새창으로 열기와 2개를 따로 각각 생성하는 방법 안내



문서 작업을 할 때 참고해야 할 자료가 있다면, 작성하고 있는 문서의 화면과 참고할 자료의 화면을 동시에 띄워두고 작업하는 것이 편하죠? 그런데 MS의 프로그램은 화면 분리를 할 수가 없어서 난감합니다. 그래서 엑셀 새창으로 열기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꾸준한 것이겠죠?



그럼 엑셀 2개 열기를 절대로 할 수 없는고 하니, 그렇지 않습니다. 실행하는 방법을 조금만 바꾸면 언제든지 화면을 분리할 수 있어요.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해서 설정 자체를 변경할 수도 있지만, 복잡하게 레지스트리를 굳이 바꾸지 않아도 엑셀 따로 열기를 하는 방법이 있으며, 아래 엮어두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일단 작성하고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럼 작업표시줄에 목록이 구성되는데, 그 위에 커서를 올려주면 됩니다.



▼ 커서의 위치를 적절히 잡았다면, 키보드에서 [Shift]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새로운 화면이 열릴 거예요.



▼ 이제 새롭게 열린 화면을 클릭해서 띄워주세요. 그리고 [Ctrl +O]를 누르거나, 아래 표시한 버튼을 눌러서 참고할 문서를 불러오면 됩니다.



▼ 저는 글을 쓰면서 3개를 실행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분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간단하죠?



▼ 혹시 2010 버전에서 설정 자체를 바꿔버리고 싶다면, 아래 올려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 그리고 실행을 해서 반영해주세요. 미리 검증해둔 안전한 자료이니, 안심하고 적용을 하셔도 괜찮아요.



아무쪼록 문서 작업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