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의 파일을 변환하거나 음악이 담긴 cd를 mp3로 만드는 법
소리 자료는 다양한 형태의 포맷이 있는데, 아무런 의미도 없이 여러 종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제각각 특징이 있기 때문에 포맷을 바꿔주어야 할 순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전용 도구를 활용하면서 오디오 파일 변환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mp3파일변환을 지원하는 도구의 종류와 다루는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음악파일 변환을 할 때 쓸 수 있는 도구를 소개하기 위한 글을 적어봤는데, PC에서 오디오cd mp3 추출을 하는 내용도 함께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일반 포맷 변환 프로그램부터 얘기를 하자면 [sector-seven.net/software/flicflac]에서 제공하는 flicflac이 가장 간단합니다. 많은 포맷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mp3를 만들 땐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 파일은 홈페이지의 초록색 버튼을 누르거나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다른 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어서 직접 파일을 올려봤는데, 혹시 제가 올린 자료가 찝찝하다면 공식 루트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실행한 뒤에는 오른쪽에서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고 왼쪽의 큰 사각형을 눌러서 원본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럼 원본과 동일한 경로에 새로운 파일이 생길 것입니다. 음질이나 기타 세부 설정은 공구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이어서 cd mp3 변환을 하는 과정도 조금 얘기하자면 그냥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쓰면 됩니다.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mplayer2]를 적어주면 툴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를 실행한 다음에는 왼쪽에서 추출 대상이 될 CD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사전에 CD를 PC에 넣어두어야 인식이 됩니다.
드라이브를 선택한 뒤에는 상단의 복사 설정을 눌러서 형식과 오디오 음질을 원하는 형태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복사 설정 바로 왼쪽에 있는 복사를 눌러주면 오디오 파일 변환이 될 것입니다. 간단하죠?
기타 옵션을 눌러서 추출한 파일이 저장될 경로나 기타 세부적인 설정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어려운 부분이 없으며 필요에 따라 클릭하고 세팅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좌우간 이렇게 작업을 하시면 되며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