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업을 하는 분들의 경우 호환성이라는 문제와 마주치게 되는 순간이 왕왕 있는데 이럴 땐 당연한 얘기라 할 수 있겠지만 필요한 포맷으로 변경을 해주면 진행되지 않던 작업은 다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맷을 바꾸는 것은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워드 pdf 변환을 하는 것 정도는 쉬운 절차만 알고 있으면 언제든지 원하는 결과물을 원할 수 있죠. 그리고 이번에 그 쉬운 방법이라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으니 필요하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관련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해서 워드를 바꾸는 경우가 많지만 단순히 확장자를 바꾸는 것이라면 'smallpdf.com/kr'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 기능을 쓰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의 상단에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면 깔끔하고 직관적인 느낌의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여기서 항목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pdf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해당 메뉴를 클릭하고 가운데 있는 박스에 바꾸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겨준 뒤 안내에 따라서 몇 가지 절차만 따라가면 금방 포맷은 바뀌게 되죠.
누가 이런 곳을 만든지는 모르겠으나 필요한 구성으로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저도 이런 능력이 있으면 좋을 텐데 그저 부러움만 생길 뿐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pdf를 만들 때 보탬이 될 수 있는 내용을 간단하게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pdf 변환을 하고 싶은 분들께서 원하고 있던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사라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