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우스감도 휠 속도 설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윈도우10에서 마우스감도와 휠의 속도를 설정하는 과정 안내



게임할 때 약간의 컨트롤 미스로 “아우!”를 외치며 없는 동생을 자꾸만 찾고 있다면, 사용하는 장치의 세팅을 조금만 바꿔보세요. 그럼 동생을 찾는 일이 훨씬 줄어들 수도 있죠. 문제는 어떻게 조절을 하느냐는 것인데 윈도우10 마우스감도 조절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게이밍 전용 장치가 있어서 전용 소프트웨어도 준비되는 경우가 많지만, 전용 도구가 없다면 윈도우10 마우스 휠의 설정이라도 바꿔보는 것이 좋겠죠? 어쨌든, 자세한 방법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마우스 감도 설정을 해주는 과정이 필요했다면 읽어주세요!



윈도우10 마우스감도 휠 속도 설정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X]를 누릅니다. 그럼 작업 표시줄 위에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여기서 제어판을 눌러주세요. 물론 제어판을 실행하는 다른 방법을 알고 있다면, 다른 과정으로 진입을 하셔도 괜찮아요.





제어판을 실행했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 도구를 사용해서 장치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결과가 나왔을 땐 포인터 관련 옵션 항목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속성 화면이 열릴 것입니다. 그럼 속도 항목을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물론 적당한 값으로 조정이 완료된 뒤에는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적용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상단의 휠이라 적힌 탭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움직일 때 이동하는 줄의 수를 적절히 맞춰주면 됩니다. 그럼 빠르거나 느리게 바뀌는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눈치가 빠른 분들은 아셨겠지만, dpi를 섬세하게 조작하거나, 마우스 휠 속도의 반응 자체를 빠르게 만드는 과정은 아닙니다. 이런 세팅 값을 수정하고 싶을 땐 전용 소프트웨어가 있는 장치를 장만하셔야 해요. 그래도 기본 설정을 해주면 보다 만족스러운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정확도 향상 기능은 커서의 이동 거리가 멀수록 속도가 빨라지고, 거리가 가까울수록 느려지는 방식인데, 보통 게임을 할 땐 방해되는 기능으로 여겨지니, 상황에 따라 해제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의 기능을 활용해서 장치의 감도를 조절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그저 클릭해야 할 위치를 몇 군데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