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윈도우10에서 일본어로 자판과 키보드의 입력기를 구성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의 설정을 조금 변경해주면 한국어가 아니라 다른 언어를 추가해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다른 언어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해도 딱히 관심을 두는 분들이 많지는 않죠? 그래도 어떤 상황에서는 분명 윈도우10 일본어 자판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땐 일본어 입력기를 추가하는 과정을 알아둬야 하는데, 운영체제 언어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본어 키보드만 추가하는 과정을 아래쪽에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윈도우10 일본어 자판을 추가할 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ontrol]을 적어주세요. 제어판을 여는 과정인데, 다른 방법이 익숙하다면, 익숙한 방식으로 실행해도 됩니다.
▼ 제어판을 실행한 뒤에는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언어를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추가되어 있는 언어 목록이 보이는데, 목록 위쪽에 있는 추가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세요. 마찬가지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다양한 언어가 보이면, 원하는 언어를 찾아서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죠?
▼ 추가한 언어는 [시작 버튼 + 스페이스]를 누르거나,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항목을 눌러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저 버튼 위치를 안내한 것이 전부인 내용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