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글꼴 추가를 위한 정보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꼭 한 번쯤 사용을 하게 되는 문서 프로그램으로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가독성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고 자연스레 폰트도 신경을 쓰기 마련이죠? 그래서 파워 포인트 글꼴 추가를 할 수 있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정확한 내용을 엮었으니 필요하다면 이번 글의 내용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를 하는 방법은 운영 체제에 폰트를 넣어주는 것과 절차가 동일합니다. 고로 내 컴퓨터에서 C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Windows', 'Fonts'라 적힌 폴더를 순서대로 진입한 뒤 미리 준비를 해둔 폰트의 파일을 옮겨주면 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더해준 글꼴은 실행된 프로그램에 바로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종료한 뒤 다시 켜주어야 제대로 반영이 되고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폰트를 추가했을 땐 저장과 관련된 부분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작업하는 컴퓨터와 완성된 파일을 실행하는 컴퓨터가 서로 다른 경우가 많고 작성한 컴퓨터에서만 지원되는 폰트이고 실행하는 컴퓨터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폰트라면 파일의 내용이 모두 깨져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로 새로운 폰트로 작성한 문서는 저장을 할 때 폰트도 함께 저장하는 것이 좋은데 그 방법에 대한 정보를 조금 나열하자면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를 누르고 하위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저장 탭에서 밑에 있는 '파일의 폰트 포함'에 체를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모든 문자를 포함하면 용량이 커지는 반면 자유로운 수정이 가능하고 사용된 문자만 포함하면 용량이 줄어드는 반면 수정에 제한이 있습니다. 즉, 완벽하게 완성된 문서이고 추가적인 수정이 필요 없는 상황에서는 로딩 속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된 문자만 저장을 하는 것이 좋고 추후에 수정을 해야 할 부분이 남아 있다고 판단되는 상황에서는 모든 문자를 함께 기록해주는 것이 적당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폰트를 더해서 문서를 작성하는 것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를 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의 글을 쓰게 될 예정이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전달하려 노력할 테니 언제든지 또 찾아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