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환으로 파워포인트에서 인쇄의 여백과 ppt의 설정으로 모아찍는 방법 안내
보통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프로그램이지만, 유인물을 만들 때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다만, 유인물을 만든 뒤에는 출력을 해주어야 하는데, 출력하는 과정에서 파워포인트 인쇄 여백이 너무 많아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자체 기능으로 공백을 조절하거나, 전용 프로그램으로 공백을 조절할 수 있는데, 그냥 빈 부분을 최대한 없애주는 ppt 인쇄 여백설정을 하고 싶을 땐, 포맷을 바꾸는 것이 정답이 될 수도 있어요. 그리고 ppt 모아찍기를 하는 경우에도 포맷을 바꾸는 작업이 괜찮은 선택이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우선 출력하고 싶은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당장 출력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운 뒤에 과정들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Ctrl + Shift + S]를 누르거나, 파일에 있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탐색기 화면이 열리면 이름과 경로는 자유롭게 지정하되, 파일 형식은 꼭 이미지로 맞춰주세요.
▼ 저장 과정에서 대화 상자가 하나 열리는데, 출력 대상에 따라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죠? 보통은 모든 슬라이드가 적당할 것 같아요.
▼ 저장을 한 뒤에는 저장 경로의 모든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상단의 공유 탭에서 출력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오른쪽에서 모양을 선택하고 상단에서 장치와 용지 사이즈를 지정한 뒤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정석이라 할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의 내용으로 출력을 하면 빈 공간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거예요. 그럼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