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 액세스가 거부됨 삭제 절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컴퓨터에 불필요한 자료를 지우는 과정에서 갑자기 작업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액세스가 거부됨 대화 상자와 함께 폴더를 지우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간단한 방법을 통해 거부됨 메시지를 풀고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방법이 쉬워도 절차를 알아둬야 하는데 이번에 작업 순서를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눌러서 실행 화면을 띄우고 'cmd'를 적은 후 명령 프롬프트를 켜주는 것이 거부됨을 풀기 위한 첫 번째 과정입니다. 그리고 프롬프트 진입을 한 뒤에는 'takeown /f "파일 경로" /r을 적어주면 폴더 액세스가 거부됨의 해제가 될 것입니다.



다만 거부됨을 해제하고 폴더의 내용들을 삭제하기 위해선 한 가지 명령어를 더 적어주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inacla "파일 경로" /grant Administrators:F /T'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럼 거부됨을 해제하는 것고 동시에 새로운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끝났으며 액세스가 충돌했던 폴더를 보통의 제거 과정과 동일하게 제거를 시도하면 됩니다.



혹시 거부됨 메시지 해제를 위해 프롬프트에 명령어를 적어주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상단에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언급했던 파일을 제거하는 보통의 과정이라는 것은 폴더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한 번 클릭한 뒤에 키보드의 'Delete'를 눌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윈도우7에서 작업을 했을 땐 거부됨이 사라지고 폴더와 파일의 삭제를 할 수 있었는데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군요. 아마 작업의 특성상 동일한 방법을 시도하면 충분히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각설하고 액세스가 충돌하고 거부됨이 뜨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