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인치 TV 추천 순위 TOP 3 알아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늘은 65인치 TV 추천 제품을 알아봅니다. TV는 뻥튀기 제품이 많아서 스펙 시트만 보면서 고르면 실패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가성비를 살리기 좋은 샤오미 TV, 중소기업 품질 걱정을 덜어낼 수 있는 TCL, 가심비 끝판왕 삼성 TV를 정리하고, 모델별 장단점도 살펴봅니다.

이번에 정리한 65인치 TV 추천 정보를 참고하시면, 마음에 쏙 드는 TV를 고르실 겁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가성비로 고르는 65인치 TV 추천 3가지

65인치-tv-추천

3위 : 샤오미 A Pro TV

장점 살펴보기


1) 훈훈한 가격

샤오미 하면 가성비고, 가성비 하면 샤오미죠? TV도 예외는 아닙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했을 때 딱히 부족한 부분이 보이지 않는데, 가격은 저렴합니다.

65인치 스탠드형 TV를 기준으로 50만 원 아래에 구매할 수 있고, 벽걸이형을 선택해도 가격 차이가 5만 원을 넘지 않아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워낙 저렴하게 잘 나와서 판매량이 많고, 실사용자 75% 이상이 성능에 비해 저렴하다는 평가를 남기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직구를 할 필요 없이 정식 출시 제품을 선택하면 되고, 공식 A/S 센터도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하게 가성비를 챙기고 싶을 땐 샤오미 A Pro 65인치 TV를 추천합니다.

2) 탄탄한 스피커

늘 정리하는 3가지 65인치 TV 중에서 가격은 가장 저렴하지만, 스피커 출력은 가장 높습니다. 아파트에서는 볼륨을 줄여야 할 정도로 넉넉하죠.

비록 돌비 애트모스는 없지만, 대안으로 DTS Virtual:X를 지원하니 크게 아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10만 원대 사운드바를 장만해도 들리는 뭉개지는 소리가 없어서 마음에 듭니다.

기본 스피커 성능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사용자 평가가 대부분이니, 따로 사운드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 없다면, 음질 좋은 샤오미 TV를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자연스러운 색상

IPS 패널로 65인치 크기라도 색상 왜곡이 없습니다. 그리고 중소기업 TV에서 문제가 되는 너무 빨갛거나 파란 화면도 아닙니다. 화이트 밸런스가 좋아서 색상이 자연스럽고, 모서리 부분까지 암부 표현력이 좋아서 훈훈합니다.

단점 살펴보기


1) 마감이 아쉬운 스탠드

빛샘을 잘 잡았을 정도로 하우징은 잘 만들었는데, 스탠드는 얇고 마감 품질도 떨어집니다. 배송 중 깨졌다는 후기가 있고, 65인치나 되는 TV를 오래 받치기에는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니 샤오미 A Pro 65인치 TV를 장만할 땐 벽걸이 설치를 권장합니다.


2위 : TCL UHD TV

장점 살펴보기


1) 브랜드 신뢰도

TCL은 생각보다 큰 회사입니다. 전 세계 TV 시장에서 삼성과 LG를 이어 3위 점유율을 유지하는 중이고, 출하량으로 LG를 넘어선 적도 있죠. 즉, 기본기는 하는 브랜드입니다.

실제로 해외 리서치 자료를 보면, 중소기업 중에서는 품질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게다가 패널 품질을 3년 동안 보증하고, 6,700원을 더 내면 5년 동안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초에 불량률이 중소기업 브랜드 중에서 가장 낮습니다. 아무래도 중소기업 65 TV를 준비할 땐, QC와 A/S가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죠? TCL을 선택하면 물 빠진 색감, 조립 불량, 초기 품질 불량으로 스트레스받을 일이 없습니다.

2) 깔끔한 외관

업그레이드 전에는 하우징을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서 싼 느낌이 들었는데, 메탈릭 프레임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저렴한 느낌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실제로도 마감이 부실하다거나, 싼 제품처럼 보인다는 의견이 쏙 들어갔습니다. 게다가 베젤을 얇게 만들어서 깔끔하고 화면 몰입감도 좋습니다.

3) 압도적인 판매량

잘 팔리는 물건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TCL 65인치 TV는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평가도 좋습니다. 후기 1~2개를 보고 제품을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엄청나게 쌓인 실사용자 후기와 전문가 평가 자료를 보면 좋은 제품인지 아닌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TCL은 판매량 하나만 보고 선택해도 실패할 일이 없습니다.

단점 살펴보기


1) 아쉬운 프로세서 속도

스마트 기능을 지원하는 TV지만, 프로세서가 빠릿빠릿하지는 않습니다. 앱을 실행할 때 로딩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죠. 그렇다고 해서 숨넘어갈 정도로 답답한 건 아닙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용납할 만한 수준입니다.


1위 : 삼성전자 QLED QC67 TV

장점 살펴보기


1) 탄탄한 성능

대기업 65인치 TV가 좋은 이유는 다양하지만 특히 대기업 TV는 AD 보드에서 오는 이미지프로세싱 능력이 탁월합니다.

그래서 같은 패널을 써도 대기업 제품의 화질이 훨씬 좋은 거죠. 중소기업 제품을 보면 대기업 패널을 썼다고 얘기하는데, 패널 하나만으로 화질이 좋아지는 건 아니라 큰 의미는 없습니다.

특히 삼성은 QLED TV라서 먼저 알아본 샤오미나 TCL보다 화질이 더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오디오도 더 좋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서 화면 속 동작을 따라 소리도 움직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퀀텀 프로세서를 사용해서 부드러운 4K 업스케일링이 가능하고, 스마트 기능도 빠릿빠릿하게 쓸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에서 만든 TV이니 스마트싱스로 연결해서 관리하거나, 삼성 TV 플러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얇은 두께

대기업 TV를 선택했을 때 따라오는 장점 중 한 가지는 얇은 두께입니다. TV 두께가 얇아지면 벽걸이로 설치했을 때 벽에 착 달라붙습니다. 액자처럼 보이기 때문에 두꺼운 벽걸이 TV를 사용할 때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3) 뛰어난 발열 관리

LG나 삼성 TV는 발열을 잘 잡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발열이 심한 65인치 TV를 사용한다고 해서 거실이나 방이 뜨거워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부품 내구성에는 꽤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삼성 TV를 장만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여나 고장이 난다고 해도 최대 5년까지 안심 케어를 받을 수 있고, 월드 클래스인 삼성 A/S가 있으니 걱정 없습니다.

단점 살펴보기


1) 높은 진입 장벽

이제는 중소기업 TV를 선택해도 스트레스받을 일이 없을 정도로 품질이 좋아졌지만, 여전히 대기업을 따라잡을 수준은 아닙니다.

고화질, 고음질, 내구성, 사용감 모두 확실하게 잡으려면 대기업 65인치 TV를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콘텐츠에 진심이고, 가성비보다 가심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5인치 TV 정보를 마치며

오늘은 65인치 TV 추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중소기업이 됐든, 대기업이 됐든, 기본기를 잘 갖췄고, 충분히 검증받은 제품을 선별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높은 성능 중에서 어떤 부분에 더 힘을 주고 싶은지 고민하면서 선택하면, 가심비와 가성비는 모두 따라올 겁니다. 그러면 여기서 갈무리하겠습니다.

마음에 쏙 드는 TV를 고르는 데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