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오디오 자료의 포맷에 대해서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흔하지 않은 유형이라면 호환성을 고려해서 파일 변환을 해주어야 할 순간도 있죠? 그래서 flac를 바꾸기 위한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일 텐데 혹시 변환을 지원하는 툴의 다운을 하고 싶었지만 적절한 정보가 없어서 flac 바꾸기 작업을 미뤘다면 아래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듯합니다.
단발적인 변환을 해야 할 상황이라면 다루기 복잡하고 설치를 해야 하는 툴보단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이 좋겠죠? 그래서 저는 변환이 필요할 땐 'goo.gl/47wmxv'를 찾아갈 것을 권장합니다. 공식 루트이니 flac 파일 변환 기능이 있는 툴이 필요할 땐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되며 초록색의 버튼을 누르면 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압축 형태의 파일이 받아지게 되는데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니 압축을 해제하고 바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이 직관적이어서 딱히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그래도 조금만 얘기를 하자면 우측 영역에서 변환의 결과물을 세팅하고 좌측의 큰 사각형에 flac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추가하면 바로 작업이 시작될 것입니다.
혹시 페이지에서 클릭을 해주어야 할 부분이나 변환을 위해 툴을 다루는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상단에 있는 이미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조금 더 수월하게 변환을 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flac를 바꿀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간단한 안내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성공적인 변환과 원하는 파일을 구하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flac에 대한 내용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