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ime migration - 사용 설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컴퓨터를 쓰다 보면 설치한 기억이 없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고 자동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프로그램의 기능을 확실히 파악한 뒤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종류에 한해서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도구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아래 korean ime migration에 대한 정보를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고 원하는 방향으로 작업을 진행하지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도구는 MS Office의 사용을 위한 한글 입력 보조 프로그램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어찌 보면 반드시 써야 할 기능으로 느껴지기도 하는데 사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로 전환해도 문서 작성은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로 삭제를 해도 되죠. 다만 삭제하면 입력 도구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을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시작 프로그램 항목에서 제외하고 싶다면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눌러서 실행 화면을 띄운 후 [msconfig]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구청 화면이 나오면 상단의 시작 프로그램 탭을 선택하고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자동 실행 항목을 살펴보며 korean ime migration와 관련된 항목을 선택한 뒤 우측 하단의 [활용 안 함]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migration를 완전히 삭제해도 됩니다만 자칫 입력 도구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물론 설정을 조금 바꾸면 korean ime migration의 제거로 인해 발생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지만 애초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겠죠?



그리고 리소스를 크게 차지하는 툴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ime를 그대로 써도 무방합니다. 결국 기호에 따라 선택하되 저는 korean ime migration를 비활성화 상태로 만드는 것을 가장 권장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각설하고 활용도가 떨어지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도록 세팅하는 방법을 적었는데 부족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