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reporter tool 정체 정리하기

컴퓨터의 software에서 reporter와 tool의 정체와 정리하는 방법 안내



컴퓨터에 용도를 알 수 없는 파일이나 프로그램이 보이는 경우가 왕왕 있어요. 이럴 땐 시스템에 필수적인 자료인지 확인하고, 상황에 맞게 적당히 없애거나 보관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이름의 software reporter tool 파일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reporter tool 정체를 얘기하자면, 구글 크롬의 악성 프로그램 리포터 도구입니다. 즉, 시스템의 악성 툴을 체크하고 삭제하는 동시에 작업 내용을 전송하는 기능을 담당해요. 악성은 아니기 때문에 그냥 보관해도 되지만, CPU 리소스를 차지하는 것이 싫다면 software reporter 정리를 해주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 그럼 기능은 어떻게 끄는고 하니,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E]를 누르고,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보기 탭에서 숨김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 탐색기 설정을 변경한 뒤에는 워드패드를 실행해주세요. 작업표시줄에서 검색하면 실행 아이콘을 바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워드패드를 실행한 뒤에는 [Ctrl + O] 또는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눌러서 탐색기 화면을 다시 한 번 띄워주세요.



▼ 이제 제목의 파일을 찾아야 하는데, 경로는 하단 이미지에 표시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미지를 확대할 수 있으며, 동일한 경로로 진입을 해주세요.



▼ 경로를 진입했다면, 이제 대상을 모든 문서로 맞춰주세요. 그리고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파일을 선택해서 불러오면 됩니다.



▼ 자료를 불러올 때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는데, 기다리면 이상한 내용들이 로딩될 거예요. 그럼 모든 내용을 지우고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