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프로세스 안에서 호환되지 않는 스팀 오류 해결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까다로운 steam의 프로세스의 안에서 전혀 호환되지 않는 형태 스팀의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



여느 프로그램이 그렇듯 제목에 적어둔 프로그램도 사용을 하다 보면 언제든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를 하는 시간이 엄청 길어진다거나, 제목에 적어둔 문제가 대표적이죠. 그럼 steam 프로세스 안에서 호환되지 않는 문제는 어떻게 잡는고 하니, 서비스 설정을 하나 변경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서비스 상태를 변경하면서 steam 오류를 잡는 과정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어요. 성공 확률이 100%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대부분의 스팀 호환되지 않는 문제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steam 프로세스 안에서 호환되지 않는 문제를 대처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한 번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에 [services.msc]를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서비스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오른쪽에서 Image Protection Service를 찾고 우 클릭을 한 뒤에 속성을 눌러주세요.



▼ 속성 화면이 열린 뒤에는 서비스 상태에 있는 중지 버튼을 누르고,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맞추면 됩니다.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이제 화면을 닫고 툴을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그럼 문제가 생기지 않을 거예요.



▼ 여담으로 작업 관리자 화면에서 서비스를 잠시 꺼주는 것도 효과가 있는데, 어차피 서비스를 켜둘 필요가 없으니, 기능을 완전히 풀어버리는 것이 편하게 느껴질 거예요.



대단한 정보를 담고 있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