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 note 글자크기 조절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애용하고 있는 도구인데 텍스트를 바탕화면에 기록할 수 있고 저장이나 실행 과정이 없어서 엄청 간편하게 쓸 수 있죠? 다만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과 달리 폰트를 편집하는 기능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서 기호에 맞게 텍스트를 정리해두는 것은 다소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sticky note 글자크기를 줄이거나 늘리는 것 정도는 얼마든지 할 수 있죠. 물론 간단한 내용이라 해도 정확한 정보를 알아둘 필요가 있으며 자세한 글은 아래 적어봤습니다.



하나의 상자 안에 입력된 모든 텍스트를 대상으로 사이즈를 조절하고 싶다면 그냥 화면을 선택한 상태에서 [Ctrl + 마우스 휠]을 움직이면 됩니다. 간단하죠?



휠을 위쪽으로 돌리면 글자크기가 커지게 되고 휠을 아래쪽으로 굴려주면 텍스트의 사이즈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의 사이즈를 알려주는 문구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휠을 한 칸 움직일 때마다 꽤나 사이즈가 많이 바뀌기 때문에 모든 화면의 sticky note 글자크기를 동일하게 맞춰주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텍스트만 사이즈를 바꿔주는 방법이 필요하다면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note에 입렵되어 있는 텍스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Ctrl + Shift + <] 혹은 [Ctrl + Shift + >]를 눌러주면 됩니다. 역시나 쉽죠?



여담으로 문서 편집의 기본적인 다른 기능들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예컨대 취소선은 [Ctrl + T], 중간 정렬은 [Ctrl + E], 줄간격은 [Ctrl + 1 또는 2], 왼쪽 정렬은 [Ctrl + L], 굵게는 [Ctrl + B], 밑줄은 [Ctrl + B]를 눌러주는 것이죠.



물론 간단한 내용을 빠르게 입력하고 보관하는 메모장의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모든 단축키를 알아둘 필요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sticky note 글자크기만 설명을 하면 제가 아쉬운 느낌이 있어서 기타 단축키를 쓰는 방법도 조금 얘기를 해봤습니다.


각설하고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하실 수 있도록 sticky note 글자크기를 바꿔주는 절차를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