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c viewer 다운로드 설치하기

안전하게 vnc의 viewer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과정 안내



원격으로 다른 곳에 있는 서버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는데,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정확한 기능이나 구조를 설명하는 것은 어려울 듯해요. 하지만, 안전한 루트를 통해서 툴을 구하는 방법과 vnc viewer를 준비하는 과정은 확실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vnc 다운로드에 대한 내용들을 한 번 엮어보려고 해요. 그저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주소와 클릭해야 할 몇 가지의 버튼은 안내하는 것이 이번 글의 전부가 될 것 같지만, 그래도 인터넷에서 원격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었고, 제목에 적어둔 viewer 설치를 해보고 싶었다면, 참고는 해보실 수가 있을 거예요!



▼ 찾아가야 할 페이지 주소는 아래쪽에 엮어뒀어요. 혹시 제가 적어둔 주소가 찝찝해서 이동하기 싫다면, 구글에서 검색해서 찾아가셔도 됩니다.




▼ 어떤 방법이 됐든, 페이지를 찾아간 뒤에는 상단의 카테고리 목록에서 두 번째의 DOWNLOAD를 누르고 페이지 이동을 해주세요.



▼ 이제 운영체제의 종류를 선택하고 페이지 중간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귀찮은 추가 과정 없이 파일이 바로 받아질 거예요.



▼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라이선스와 관련된 내용이 나올 거예요. 동의함 항목에 체크하고 OK를 눌러주면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사용권 화면 다음에는 기본 안내 정보가 나오는데, 하단에 있는 GOT IT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제 왼쪽 상단의 빈칸에 접속할 아이피 주소를 적고 암호를 입력하면 원격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경고 문구가 나올 수 있는데, 그 부분은 무시해도 괜찮아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