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vid 코덱 설치하기


컴퓨터는 음성과 영상의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서 읽을 수가 있고 또 디지털 신호를 다시 변환해야 모니터로 화면을 띄우고 스피커로 소리를 출력할 수 있는데 이런 작업을 해주는 소프트웨어가 바로 xvid와 같은 것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xvid 코덱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 이런 종류의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에 깔아두기만 하면 필요할 때마다 알아서 기능을 해주니 구하는 방법이 곧 사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xvid를 어디서 구하는고 하니 제가 여기에 공유를 해둘 수도 있겠지만 프로그램을 공유하면 문제가 될 수 있고 어차피 xvid를 올려두어도 나쁜 의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xvid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xvid의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언급해보자면 'xvid.com'인데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방문을 하면 가운데 파란 색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면 xvid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혹시 꼭 xvid를 써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검증받은 코덱을 한 곳에 모아둔 통합 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xvid는 영상 출력을 담당하지만 통합 버전을 깔면 음성과 함께 따로 준비해야 할 경우도 사라지게 되죠. 물론 통합 버전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아마도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은 역시 스타가 아닐까 합니다. 다운로드는 'starcodec.com'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xvid와 통합 버전의 코덱을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를 해봤는데 두 가지 모두 컴퓨터에 깔 때 특이 사항은 없는 종류이니 무난하게 깔고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xvid에 대한 글의 내용이 찾아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