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3개 연결 내장 그래픽카드 트리플 설정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간단히 모니터의 3개 연결과 내장의 그래픽카드로 트리플을 설정하는 과정



공간만 있다면 책상은 넓을수록 좋죠? 디스플레이 장치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화면이 넓어지면, 여러 개의 창을 띄울 수 있고, 작업 효율도 좋아질 수 있죠. 그래서 요즘에는 두 대만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모니터 3개 연결을 하시려는 분들도 많은데, 외장 장치에 단자가 부족하다면 메인보드 칩셋을 쓰면 됩니다.



고로 내장 그래픽카드 설정을 해주면 별도로 장치를 장만하지 않더라도 세 대 정도는 무난히 사용을 할 수 있어요. 다만, PC에서 트리플 모니터 설정을 해주는 과정을 알아둬야 하는데,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적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무난하게 모니터 3개 연결을 성공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선을 이어주는 과정부터 얘기를 하자면, 그냥 아래 이미지처럼 각각의 선을 소켓에 이어주면 됩니다. 선을 이어주는 과정은 딱히 어렵지 않을 거예요.



▼ 장치를 이어준 뒤에는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해야 하는데, 보통은 부팅할 때 [Del]이나 [F7~12]를 연타하면 되지만, 부팅 화면에 버튼 안내가 있으니, 그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 바이오스로 진입한 뒤에는 Advanced 항목을 찾아서 진입해주세요.



▼ 이어서 IGD Multi-Monitor라는 항목을 찾고, Enabled로 맞춰줍니다. 해당 항목이 있는 위치는 PC마다 차이가 있지만, 항목 이름은 동일하니 설정을 바꿀 수 있을 거예요.



▼ 이제 재부팅을 하면 칩셋과 이어진 장치도 활성화가 될 것입니다. 혹시 켜지지 않는다면, Graphic Adapter를 IGFX로 맞추면 됩니다.



▼ 그래도 안되면 Intergrated Graphics를 auto로 맞춰주면 됩니다.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장치 구성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