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컴퓨터의 장치가 말썽을 부려서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 블루투스의 신호를 받아서 작동하는 장치에서 문제가 있을 땐 해결을 위한 절차를 찾고 적용하면 됩니다. 물론 마우스 끊김이 있다면 끊김이 생기는 원인과 개선 절차를 알아보면 되는데 제가 보탬이 되려 이번에 적용할 수 있는 순서를 적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세부 과정까지 자세하게 정리를 해두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고 큰 틀만 얘기해도 그리 어려운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그냥 목록을 위주로 얘기하겠습니다. 일단 끊김을 없애기 위해 가장 먼저 시도할 수 있는 것은 건전지를 바꾸고 USB를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입니다. 그럼 강한 신호로 페어링이 다시 시도되면서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앞서 언급한 내용을 적용해서 문제의 해결과 함께 블루투스의 신호가 정상적으로 잡히고 장치가 제대로 작동한다면 다행이지만 아직까지 오류가 남아있는 상태면서 끊김도 남아 있다면 장치 관리자, 블루투스, 연결된 장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속성, 전원 관리 탭, 체크 해제를 합니다.
이어서 무선 네트워크 연결, 속성, 구성, 고급, Bluetooth 협업, 사용으로 변경하는 것도 작업을 해줍니다. 그럼 수시로 발생하던 끊김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여전히 끊김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라면 사용하는 무선랜의 주파수와 블루투스의 대역이 겹쳐서 신호가 잡히지 않는 상황일 수 있으니 공유기의 채널을 바꿔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끊김을 없애기 위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목록으로만 구성을 해서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이 글의 내용이 작동하지 않는 블루투스를 정상적인 상태로 만들고 마우스를 무난하게 쓰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끊김이 아닌 휠 고장에 대해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문제 해결에 대한 내용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