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회사의 제품을 처음으로 써보는 분들이라면 익숙하지 않은 사용법 때문에 어떤 작업을 할 때 다소 헤매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이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가장 다루기 쉬운 기기로 바뀌니 아이패드 사진 옮기기와 같은 관련 정보를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제가 아이패드를 쓰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기기를 사용해서 찍은 사진을 다른 곳으로 전송하는 방법을 아래 엮었으니 참고해보시면 보다 효율적인 기기의 활용해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클라우드를 쓰거나 iTunes를 활용하는 방법 등이 있지만 저는 그냥 컴퓨터와 연결한 뒤 폴더를 직접 찾아가서 가져오는 방식을 자주 사용합니다. 즉, 일단은 컴퓨터와 기기를 연결한 뒤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목록에 연결되어 있는 기기가 있을 텐데 그 부분을 더블 클릭으로 들어가 보면 'DCIM'이라 적힌 폴더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폴더 안에는 지금까지 찍어둔 사진이 있으며 당연히 진입을 해서 전송하고 싶은 파일을 복사한 뒤 바탕화면으로 가져오면 됩니다. 엄청나게 쉽죠?
혹시 다른 방법을 통해서 전송을 하고 싶다면 메일로 전송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을 했듯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데 이 부분은 설명이 복잡하고 길어질 수 있으니 다음 기회에 차분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진 옮기기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기기에 보관되어 있는 사진을 다른 곳으로 전송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다른 방법을 포함하여 보다 유익하고 요긴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