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아는 것이 많을수록 더 잘 지킬 수가 있으니 기회가 될 때마다 관련 정보를 살펴보는 것은 분명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잘못된 정보를 기억하는 것은 결코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없겠죠? 그래서 제가 가능한 정확한 정보를 앞으로 꾸준하게 연재해보려 하는데 이번에는 귀 뒤 통증에 관한 글로 혹시 귀 뒤를 자극했을 때 콕콕 쑤시는 것 같은 느낌이 있거나 가만히 있어도 근육통과 비슷한 느낌이 드는 분들이라면 아래에 엮은 원인을 살펴보고 해당하는 부분을 개선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근육의 경직입니다. 근육의 경직이란 근육이 긴장을 하고 있는 상태라 할 수 있으며 감기와 같은 질병을 앓았을 때, 붓기가 찾아왔을 때, 갑자기 추운 날씨에 노출되었을 때 근육에 긴장감이 찾아오고 신경이 눌리면서 귀 뒤에 아픈 느낌이 들 수 있죠. 고로 비교적 가벼운 증상이기 때문에 목과 어깨의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귀 뒤에서 느껴지는 통증의 대부분은 가벼운 이유와 증상에 불과하지만 구안와사나 중이염, 다른 근육의 문제로 인해서 아픔이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으니 섣불리 혼자서 판단하는 것보다는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스스로 지키는 것이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문제가 없을 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함이고 만약 생활을 하다가 몸의 어딘가에서 탈이 났을 경우에는 무작정 방치하면서 병을 키우는 것보다는 하루라도 빨리 전문가를 찾아가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간단히 귀 뒤에 통증이 느껴지는 상황이 찾아오게 되는 원인을 얘기해봤는데 아무쪼록 건강을 지키는 것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도 관련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번 글은 팁 정도로 생각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귀 뒤의 질병 및 관리에 대한 내용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