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하게 엑셀파일을 PDF로 변환하거나 저장하는 방법 안내
문서를 작성했는데, 배포용으로 하려니 포맷이 적당하지 않은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작성해둔 문서를 원하는 포맷으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포맷을 바꾸는 것도 방법만 알면 가능해요. MS 툴로 엑셀파일 PDF를 기록할 수도 있으며, 웹 도구로 바꿔줄 수도 있죠.
기왕이면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듯해서 아래에 pdf 저장을 해주는 것과 웹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을 함께 적어봤습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나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포맷을 바꾸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하단의 글이 엑셀 pdf 변환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기록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포맷을 바꿔야 할 문서를 MS의 툴로 실행을 합니다. 문서 실행 과정은 간단하니,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키보드에서 [F12]를 누르거나,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탐색기 화면이 열리면 이름이나 경로는 자유롭게 선택하되, 형식을 하단 이미지처럼 맞춰주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웹 도구도 소개를 해보자면,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아래 적어둔 웹 도구가 제일 깔끔해요. 페이지 방문을 한 뒤에는 오른쪽 위에서 언어부터 선택을 해주세요.
allinpdf.com
▼ 언어를 설정한 뒤에는 중간에 있는 도구 모음에서 포맷을 바꾸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그리고 문서를 업로드한 뒤에 포맷을 지정하고 OK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워낙 과정이 간단해서 주소만 알아두면 작업은 무난히 끝낼 수 있을 거예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