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된 항목 제거 (값 표시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간편하게 엑셀에서 중복된 데이터의 항목을 제거하거나 값을 표시하는 방법



데이터를 계산하고 정리하는데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무를 볼 땐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되는 툴이 바로 제목에 적어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죠? 다만, 일반적인 툴이라 해도 사용법을 모르면 엑셀 중복된 항목 제거를 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



고로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MS 툴을 사용하고 싶다면 활용법을 알아둬야 합니다. 그럼 엑셀 중복 표시를 하거나, 입력된 데이터에서 엑셀 중복값 제거를 하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그냥 버튼 몇 가지만 누르면 됩니다. 클릭해주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혹시 찾고 있었던 내용이라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세요!



▼ 우선 편집해야 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문서가 없어서 아래 이미지처럼 임의로 내용을 채운 뒤에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작업 대상을 지정해주세요.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 지정을 해도 되고, 그냥 데이터가 있는 범위에서 하나의 칸을 선택해도 됩니다.



▼ 대상 지정을 했다면, 데이터 탭으로 이동해서 아래 이미지에 표시되어 있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체크하는 열이 모두 같아가 [같은 데이터]로 인식이 됩니다. 저는 기준1만 선택을 해볼게요.



▼ 기준1만 선택을 했더니, 두 개가 있었던 [1]이 사라지고 하나의 행만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 혹시 동일한 데이터가 사라지지 않고, 그냥 보이는 상태가 되도록 하려면 범위를 지정한 상태에서 홈 탭의 조건부 서식을 지정하면 됩니다.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