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메모리 부족 pc 느려졌을때 관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하고 pc가 느려졌을때의 관리 요령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다고 해도 한계는 있기 마련입니다. 고로 빠른 속도를 즐기고 싶다면, 꼭 필요한 프로그램만 실행을 해두고 리소스를 낭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이런 설정 변경을 어떻게 하고 컴퓨터 메모리 부족을 해결하느냐는 것인데, 아래 관련 정보를 엮었습니다.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끄면서 pc 메모리 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그 전에 컴퓨터 느려졌을때 해주어야 할 설정부터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설정 과정을 먼저 얘기한 다음 최적화 도구의 활용 정보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부족 pc 느려졌을때 관리



우선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Pause Break]을 누릅니다. 혹시 단축키가 먹히지 않는다면, 제어판을 실행하고 시스템 및 보안, 시스템을 순서대로 눌러도 됩니다.





시스템 화면을 실행했다면 왼쪽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 도구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성능 그룹의 설정을 누르고, 새로운 화면에서 고급 탭의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제 페이징 크기 자동 관리에 있는 체크를 없애고, 사용자 지정 크기를 체크합니다. 그리고 처음과 최대를 아래에 있는 권장 크기와 동일하게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컴퓨터 메모리 관리의 기본 절차들은 완료가 됩니다.





설정 값을 바꿔도 여전히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문구가 나오거나, PC의 체감 성능이 느리다면, 프로그램을 써야 합니다. 저는 길호넷 윈도우클리너를 권장하는데, 조금 극단적이지만 성능은 확실합니다. 다운로드는 [kcleaner.kilho.net]를 방문하거나, 아래 제가 올린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없으며 실행하면 작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그럼 초기화 하기를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 종료 예외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싶다면, Clean IE를 체크하고 항목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PC의 최적화를 해주는 것도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Wise Care 365와 Glary Utilities를 준비해서 동시에 구동해보시기 바랍니다.



각설하고 컴퓨터의 성능 부족을 조금이라도 개선하기 위한 과정들을 적어봤는데, 고급 노하우는 아니었지만 보탬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