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가 뜨거워지면 부품의 수명을 늘리고 기능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팬이 돌아가게 되는데 정도가 심하면 쿨러 소음으로 이어지면서 오히려 컴퓨터의 이용 환경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개선을 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팬이 돌아가는 소음을 줄이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발열을 줄이는 것입니다. 고로 컴퓨터의 뚜껑을 열고 쌓인 먼지를 털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구리스가 있다면 각각의 쿨러에 있는 스티커를 떼고 그 안에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CPU의 경우 서멀 구리스를 발라주면 발열을 줄이고 컴퓨터 쿨러 소음을 없애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죠.
지금까지의 과정을 완료했다면 사실상 시끄러운 소리는 상당한 수준으로 개선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소음이 아니라면 팬이 돌아가는 속도를 줄여서 소음을 잡는 방법도 있는데 관련 프로그램은 'almico.com/sfdownload.php'를 찾아가서 다운로드 그룹의 파란색 텍스트를 누르면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니 컴퓨터에서 실행을 할 수 있다면 소음도 무난히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팬의 속도를 줄이는 작업은 부품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수명이 줄어들 수 있으니 온도 조절에 자신이 없다면 건드리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의 부품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소음이 심해지게 되니 가장 확실한 방법은 쿨러를 바꿔주는 것입니다. 간단히 컴퓨터에서 들리는 소음을 잡고 이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정보를 엮었는데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전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