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X 수동설치 관련정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제는 사라질 때도 된 것 같은데 어쩔 수 없이 계속 사용을 하게 되는 것이 바로 ActiveX라는 것이죠? 해당 파일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담당하고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몇몇 페이지에서는 사용을 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고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아서 ActiveX 수동설치를 시도하려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 ActiveX와 얽힌 문제는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굳이 파일을 컴퓨터에 받고 깔아줄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방법을 알고 있을 때 가능한 일인데 이번에 관련 내용을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ActiveX 수동설치를 하지 않고서 원하는 페이지의 ActiveX를 활용하는 것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모든 컴퓨터에 깔려 있는 기존의 ActiveX를 지워주어야 하는데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으로 옵션 창을 연 뒤 일반 탭에서 설정, 개체 보기를 순서대로 클릭해서 나오는 모든 ActiveX를 삭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수동설치을 하지 않고 ActiveX의 문제를 해결할 순서인데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두 번 누르고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한 뒤 '알리지 않음'을 세팅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해줍니다.



이어서 익스플로러의 옵션을 다시 실행하고 보안 탭을 선택한 뒤 하단의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와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를 확인으로 세팅한 뒤 반영을 합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ActiveX에 대한 문제는 대부분이 해결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여전히 ActiveX의 오류가 있어서 ActiveX 수동설치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익스플로러를 32비트로 변경해야 하는데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설정을 클릭한 뒤 대상에서 '(x86)'이라 적힌 부분을 지우면 됩니다.



간단히 ActiveX 수동설치를 진행하지 않고 ActiveX의 문제를 개선하는 방법과 관련해서 내용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ActiveX로 인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없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ActiveX와 무관한 내용의 글이 될 것이라 예상을 하지만 보다 알차고 요기한 글을 쓸 것을 약속하며 ActiveX 수동설치에 대한 얘기는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