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업무 여건상 전혀 쓸 일이 없는 기능이지만 상황에 따라선 항상 활용해야 할 경우도 있죠? 그래서 제목에 있는 도구를 검색하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것일 텐데 제가 어떤 도구의 자세한 활용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것은 어렵겠지만 선택하기 적당한 도구의 종류와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파악하기 위한 절차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바코드 생성기에 대한 글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관련 기능을 쓰고 싶었지만 도구가 없어서 방황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단발적인 작업이라면 설치 과정이 없는 웹 도구가 좋겠지만 일반적으로 해당 작업은 한 번만 하는 경우가 없으니 저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이쪽 분야에서 제한 없이 쓸 수 있으면서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기로 유명한 툴은 [프린텍 라벨메이커]죠. 고로 해당 툴을 권장하는데 공식 루트인 [printec.co.kr/soft/labelmaker.html]에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어둔 주소로 방문하면 [다운로드 받기] 버튼이 바로 보이며 그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가 끝나면 보통의 프로그램과 똑같은 절차로 설치하고 실행하면 되죠. 실행을 한 뒤에는 본격적으로 바코드 생성기의 기능을 활용할 순서인데 기능을 다루는 방법은 앞서 적어둔 페이지의 가장 하단에 있는 [상세 매뉴얼 보기 지원]의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담으로 혹시 단발적인 작업이어서 웹 도구 형태의 생성기를 더 쓰고 선호하신다면 브라우저에 [terryburton.co.uk/barcodewriter/generator]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영문으로 작성된 바코드 생성기가 화면에 나타나며 필요한 내용을 적거나 세팅한 후 하단의 [Make Barcode]를 클릭하면 됩니다. 워낙 기능이 다루기 쉬워서 많은 작업을 해야 할 상황이라 해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군요.
각설하고 PC 프로그램과 웹 도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바코드 생성기를 쓰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주제가 달라지겠지만 보다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