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하지 않은 언어의 의미를 알아야 한다면 익숙한 언어로 변환을 해주는 도구를 쓰면 됩니다. 물론 이런 도구로 완벽한 문장을 만들 수는 없겠지만 어느 정도 의미 파악에는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죠. 그래도 기왕이면 보다 분명한 의미 파악을 위해 정확도가 좋은 도구를 선택하고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저도 제목에 있는 언어는 익숙하지 않아서 어떤 불어 번역기가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주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다른 분들께서 호평하는 도구는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내용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의 형태로 된 것도 있지만 언어 해석을 하려 어떤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은 아무래도 귀찮은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구글의 서비스를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웹 도구죠. 혹시 해당 도구에 관심이 있다면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translate.google.co.kr/?hl=ko]를 적고 엔터를 누르는 것으로 도구가 있는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 화면을 띄웠다면 본격적으로 기능을 다룰 순서인데 일단 언어 세팅을 해주어야 하며 좌측 사각형 위의 역삼각형 아이콘을 눌러서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프랑스어를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겠죠? 좌우간 불어 번역기로 활용하기 위해 언어 세팅을 해준 다음에는 왼쪽 사각형에 의미를 알고 싶은 단어 혹은 문장을 적어주면 됩니다. 그럼 번역기가 기능을 하면서 오른쪽에 익숙한 언어로 내용을 출력해줄 것입니다.
참고로 출력하는 언어도 바꿀 수 있으며 혹시 불어 번역기를 사용할 때 한국어로 바꿔주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언어로 바꿔주는 것이 목적일 땐 입력 언어를 변경할 때 했던 것과 동일한 절차로 드롭다운 메뉴를 누르고 필요한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낯선 언어의 의미를 수월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요긴한 도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그저 불어 번역기가 있는 페이지 주소를 적어둔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