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t sc - 프린트스크린 저장위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키보드를 살펴보면 의미를 알 수 없는 버튼이 몇 가지가 있는데 그나마 자주 사용하는 것이 바로 prt라 적힌 버튼이죠? 모니터에 띄워진 내용을 이미지의 형태로 기록할 때 sc를 쓰게 되는데 해당 버튼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아무래도 활용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를 적어봤는데 비록 완벽한 내용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읽어보시면 컴퓨터를 조금 더 요긴하게 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린트스크린을 할 땐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버튼을 연속해서 눌러주고 그림판을 실행한 뒤 키보드의 [Ctrl + V]를 눌러줍니다. 그럼 복사된 화면이 그림판에 붙여지게 되며 좌측 상단의 파일의 저장 항목을 눌러주면 원하는 저장위치에 이미지를 만들 수 있죠. 다만 이렇게 prt sc를 쓰는 것은 아무래도 과정이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붙여넣기와 저장위치의 선택 과정을 생략할 수 있는 프린트스크린 프로그램을 쓸 것을 권장하는데 가장 간단하게 다룰 수 있는 종류는 [칼무리]이며 공식 페이지인 [kalmuri.kilho.net]를 방문하면 실행 파일의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있는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받은 파일은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실행한 뒤 키보드에서 prt sc를 눌러주면 바로 프린트스크린이 됩니다. 찍은 화면은 실행 파일과 동일한 경로에 저장이 되며 파일 형식이나 범위는 사전에 세팅을 할 수 있으니 적절하게 조절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워낙 다루기 간단한 툴이기 때문에 이 정도의 정보만 알아두고 있어도 충분히 sc를 보다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키보드에 있는 버튼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prt sc의 활용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를 다루려 노력할 테니 언제든지 또 들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