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에 있는 내용을 이미지 파일의 형태로 컴퓨터에 옮기기 위해선 다양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절차는 역시 스캔을 하는 것이죠? 그래서 삼성의 제품을 쓰고 있는 분들께서 장만해둔 장치를 구동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찾는 경우가 많은 것일 텐데 이번에 장치 소프트웨어와 활용하기 적당한 유틸에 대한 글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장치가 있지만 방법을 몰라서 사용을 미루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아래에 적은 글을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도구는 별도로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운영체제에 이미 준비되어 있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쓰면 스캔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고로 장치 구동을 하고 싶다면 그림판을 실행하는 것이 우선인데 운영체제마다 켜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는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mspaint]를 입력해주는 것으로 삼성 스캔 프로그램으로 활용한 그림판이 실행됩니다.
그림판의 실행이 완료되었다면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를 누릅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에서 [스캐너 또는 카메라] 메뉴를 찾아서 클릭하면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는 장치가 구동을 하는 동시에 종이에 있는 내용을 프로그램으로 옮길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혹시 그림판 프로그램에서 메뉴가 비활성화 상태이거나 정상적으로 장치가 구동을 하지 않는다면 컴퓨터와 스캐너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드라이버를 준비해야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인 [samsung.com/sec/support]를 찾아가서 모델 이름을 검색하면 간단하게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장치 소프트웨어는 클릭 몇 번으로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를 하실 수 있으니 제가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공식 루트에서 전용 도구도 배포를 하고 있는데 그림판의 기능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드라이버와 함께 다운로드를 해보고 활용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삼성 스캔 프로그램을 필요로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엮어봤는데 간단한 기능 안내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