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타행인증서 등록 해봅시다!


여러 곳의 기관과 거래를 하는 분들이라면 인터넷으로 업무를 볼 때 여러 곳에서 제공하는 증서를 모두 갖고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즉, 다른 기관의 것이라 해도 국민은행 타행인증서 등록을 할 수가 있죠. 물론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타행인증서를 국민은행에서 사용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obank.kbstar.com/quics?page=C018872'를 입력하고 접속을 합니다. 그럼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우측을 보면 바로 관련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당연히 클릭을 하면 됩니다. 이후의 과정은 사실 엄청나게 간단하기 때문에 제가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을 듯합니다. 그냥 채워야 할 항목만 적어주고 과정을 넘어가면 됩니다.



참고로 당연한 얘기겠지만 타행인증서를 확인하고 다른 기관에서 사용하고 싶을 땐 사전에 타행인증서가 컴퓨터에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 모바일 거래와 관련한 내용이 필요하다면 엮어둔 페이지의 좌측에 보면 관련 카테고리가 있으니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메뉴를 다루는 방법을 저보다 훨씬 잘 설명을 해두어서 그런지 여기서 제가 할 말이 별로 없군요.



간단하게 타행인증서 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주소만 알고 있으면 나머지 과정은 전부 간단하니 글 자체는 빈약하더라도 정보는 충분히 전달됐을 것이라 생각하고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보다 유익한 정보를 다루려 노력할 테니 필요한 정보가 있을 땐 언제든지 방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